Login Kor Eng

COMMUNITY

게시판 목록

공지사항 | [보도자료-포커스뉴스]스마트폰 글로벌 호환 자동 기능 IT 셀카봉 출시
작성자
최고관리자
1,185
2016.06.30

본문

(서울=포커스뉴스) Smart Button와 Smart Touch로 전세계 특허를 획득하고 SMAPP(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 으로도 인정받은 IT전문기업 ITVERS에서 핵심특허를 이용한 전자동 셀피스틱(셀카봉)인 위피 로보스틱을 출시하였다.

위피 로보스틱은 “우리 모두를 셀피로 찍을 수 있는 셀카봉”을 의미한다.

 

위피 로보스틱을 오픈하고 사용해 보면서 기존 셀카봉과 차별화를 기자의 눈으로 찾아보았다. 첫번째로 들어오는 것은 디자인이다. 세련되면서도 심플한 현대적이다. 그리고 잡아보면 그립감이 매우 좋다. 


우선, 최소 사이즈의 모터가 있었다. 이 모터는 ITVERS의 핵심기술인 스마트버튼을 이용하여 손쉽게 상하 90도 좌우 300도까지 자동으로 움직이게 했다. 촬영을 해보면 360도까지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자동 각도 조절 기능은 셀카봉 이용에 가장 불편한 점을 해결한 것으로 일명 얼짱 각도를 원하는 대로 쉽게 가능하다. 또한 모터의 자동움직임으로 손으로 촬영시 떨림과 촬영 실패를 현저히 낮췄다.

 e474f09ecc380e3228cc32b5022daa33_1467276 

 

위피 로보스틱에는 버튼이 3개가 있다. 스마트, 와이드버튼, 파노라마 버튼인데 버튼별로 각도와 움직임이 프로그램되어 버튼만 누르면 와이드, 파노라마로 자동으로 움직여 촬영해 준다. 특히 손떨림이 심한 동료가 써보고 좋아했다. 올해 새로 출시된 아이폰 SE나 Galaxy S7, LG G5의 광각촬영기능은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위피 로보스틱과 로보스틱 카메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찍힌 사진들을 보고 있으려니, 떨림 없이 선명하고 스마트폰 사진에서 본적 없는 넓은 사진이 매우 잘나왔다. 굳이 최신 스마트폰이 필요없을 정도다.


마지막으로 숨어있는 기능을 찾았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셀피모드는 줌인/줌아웃 기능을 할수 없다. 사람들의 불만이기도 하다. 위피 로보스틱은 버튼으로 전면은 물론 셀피 모드에서도 줌인/ 줌아웃이 가능했다. 여행자들의 셀피 인증샷에 다른 셀피스틱(셀카봉)보다 우월한 기능으로 생각된다.

사용전 앱을 다운받았다. 왜 궂이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가? 싶어 아이티버스에 연락해 보았다. 아이티버스는 전세계 스마트폰 유저들이 사용하도록 APP을 개발하였으며 Android 4.4.2 이상, iOS 8.4이상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 받으면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앞으로도 앱을 통해 위피 로보스틱 고객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다양한 컨텐츠가 되도록 할것이라고 한다.

스마트폰의 터치 없이 자동으로 쉽고 편안하게 앵글, 방향조정이 가능한 점, 버튼하나로 와이드, 파노라마 사진 촬영이 되고 360도 동영상도 가능하다는 것. 최첨단 IT 셀카봉 답다. 


 

최주현 기자 cjh@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