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Kor Eng

COMMUNITY

게시판 목록

[WIS 2013 현장] 엄지 하나로 PC 원격 컨트롤하는 '터치에어'
작성자
최고관리자
707
2015.12.28

본문


1f044986fb5f8d21affafe47b5531c81_1451267

황인선 2013-05-24

 

 

아이티버스(www.itvers.com)는 서울 코엑스(COEX)에서 4일간 일정으로 오늘(24)까지 열리는 '월드 IT 2013(World IT Show 2013, 이하 WIS)'에 참가해 엄지 하나로 PC를 원격 컨트롤하는 'PC리모컨 터치에어 R01'와 다양한 스마트 리모컨을 소개했다.

'터치에어'는 터치패드와 마우스의 좌우버튼, 키보드의 4방향키 기능을 모두 갖춘 에어마우스로, 안드로이드 미니PC와 윈도우8 시리즈와 같은 스마트 기기 트렌드에 맞춰 ESC, HOME, MENU, FUCNTION 키를 배치해 더욱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미디어 플레이어 제어 버턴도 있어 PC를 이용한 사진, 영화, 음악 감상 및 TV시청과 프레젠테이션에 최적화됐다.

특히 터치패드는 우측에 스크롤 기능이 적용돼 있어서 일반 마우스의 휠 키와 같은 기능을 한다. 좌측에서는 사방팔면으로 자유로운 마우스 포인터 움직임이 가능하고 우측에서 곧장 스크롤을 상하로 움직일 수 있어서 넓은 화면의 스크린과 연결됐을 때에도 쾌적한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호환성도 뛰어나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USB 단자에 아주 작은 구성품만 연결하면 윈도는 물론 iOS와도 연동되며, 가운데의 '뻥 뚫린 버튼'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끄는 동시에, 버튼을 누를 때 화면에서 눈을 떼지 않고 손의 감각만으로 각 버튼을 조작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열린 '월드 IT '는 급속히 진화하는 IT 시장에서 국내외 관련 기업들의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기회이다.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는 물론, 퀄컴 등 국내외 유명 IT 기업들의 글로벌 ICT 시장 공략용 전략 제품과 서비스들을 펼쳐 보이는 마켓 플레이스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올해 주요 전시품목군으로 '모바일·커뮤니케이션·브로드캐스팅', '클라우드 컴퓨팅·빅데이터·IT 서비스', '소프트웨어·디지털 콘텐츠', 'IT 컨버전스', '전자공업' 5가지 대표 섹션에서 각종 HW SW, 애플리케이션 등 관련 제품을 만날 수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황인선 기자(www.aving.net)